미국 게임 관련주 대장주 리스트 5개

미국 게임 관련주 대장주 리스트 관련 주식에 관한 정보입니다. 미국 게임 관련주의 사업모델, 시장 점유율, 장점, 주요 고객사 분석을 합니다. 그 외 주식 기초공부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관련주 정의

“게임 관련주”는 게임 산업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기업들의 주식을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게임의 개발, 출판, 유통, 그리고 게임과 관련된 기술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다. 게임 관련주는 크게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게임 개발사: 비디오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제작하는 기업들로, 대형 게임 타이틀을 보유한 기업들이 여기에 포함된다.

2. 게임 퍼블리셔: 게임을 배급하고 마케팅하는 역할을 하는 기업들이다. 이들 회사는 게임 개발사로부터 게임을 구매하거나 직접 개발한 게임을 시장에 내놓는다. 글로벌 퍼블리셔로는 EA, Activision Blizzard 등이 있다.

3. 게임 플랫폼 및 유통사: 게임을 유통하고 서비스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들이다. 대표적으로 스팀(Steam) 플랫폼을 운영하는 밸브(Valve)나 모바일 앱 스토어를 운영하는 애플, 구글이 포함된다.

4. 게임 관련 기술 및 하드웨어 업체: 게임 개발과 플레이에 필요한 기술이나 장비를 제공하는 기업들로, 그래픽 카드 제조사(NVIDIA, AMD)나 게임 콘솔 제조사(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5. e스포츠 및 게임 스트리밍 관련 기업: e스포츠 리그를 운영하거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들도 게임 관련주에 포함된다. 예를 들어, 트위치(Twitch)를 운영하는 아마존이나 다양한 e스포츠 팀을 보유한 기업들이다.

게임 관련주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1. 게임 산업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게임,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게임 등 새로운 기술이 도입되면서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2. 게임 산업은 지역적인 제한이 거의 없는 글로벌 시장이다. 특히 아시아, 북미, 유럽 시장에서의 게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개발사들은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한 게임 출시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은 기업의 매출과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3.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활동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게임 산업은 더욱 주목받게 되었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은 게임 시장의 성장 촉진제 역할을 하였으며, 이로 인해 게임 관련 기업들의 수익성이 향상되었다.

4. 게임 산업은 초기 판매, 인앱 결제, 구독 서비스, 광고 수익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보유하고 있어, 수익 창출의 다각화가 가능하다.

미국 게임 관련주 – 1. 일렉트로닉 아츠 (EA)

미국 게임 관련주 - 1. 일렉트로닉 아츠 (EA)

첫 번째 미국 게임 관련주는 일렉트로닉 아츠이다.

회사 사업모델

게임 타이틀 판매: EA는 FIFA, 매든 NFL, 더 심즈, 배틀필드와 같은 유명 게임 시리즈의 제작 및 판매로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 EA Sports의 FIFA 시리즈는 특히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업데이트되는 스포츠 게임으로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디지털 다운로드: 전통적인 패키지 게임 판매 외에도, EA는 디지털 다운로드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 EA의 Origin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게임을 구매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는 전체 매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Ultimate Team 모드: FIFA와 매든 NFL 같은 스포츠 게임에서 제공되는 Ultimate Team 모드는 카드 팩을 구매하고 팀을 구성하는 방식으로, 마이크로트랜잭션을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한다.

*마이크로트랜잭션이란? 게임 플레이어가 게임 내 아이템, 캐릭터, 스킨, 추가 컨텐츠 등을 구미해가 위해 사용하는 작은 금액의 결제를 의미한다.

게임 내 아이템 판매: Apex Legends와 같은 게임에서는 다양한 스킨과 아이템을 판매하여 수익을 올린다. 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제품 및 서비스 시장 점유율

EA는 글로벌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스포츠 게임 부문에서는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2023년 기준으로 EA의 글로벌 비디오 게임 시장 점유율은 약 10%로 추정

EA Sports의 FIFA 시리즈는 축구 게임 시장에서 거의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경쟁사로는 주로 Konami의 PES(Pro Evolution Soccer)가 있으나, FIFA의 시장 지배력은 확고하다.

일렉트로닉 아츠 장점

EA는 FIFA, 매든 NFL, 더 심즈 등과 같은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게임들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판매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디지털 다운로드와 라이브 서비스 모델은 EA가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다. 이는 전통적인 게임 판매 모델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소비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줍니다.

일렉트로닉 아츠 주요 고객사

EA의 게임을 구매하는 전 세계의 개인 게이머들이 가장 중요한 고객층이다. 특히 FIFA 시리즈는 수백만 명의 유저가 매년 구매하고 플레이하는 인기 타이틀이다.

Sony, Microsoft, Nintendo: EA의 게임은 PlayStation, Xbox, 그리고 Nintendo Switch와 같은 주요 콘솔 플랫폼에서 제공된다.

Steam 및 Origin: EA는 자사의 게임을 Steam과 자사의 Origin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이는 디지털 판매에 있어 중요한 파트너다

미국 게임 회사 일렉트로닉 아츠의 목표주가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게임 관련주 – 2. 로블록스 (RBLX)

미국 게임 관련주 - 2. 로블록스 (RBLX)

두 번째 미국 게임 관련주는 로블록스 회사다.

회사 사업모델

로블록스(Roblox)는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만들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이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창의적인 게임을 만들고 다른 사람들이 이를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가상 화폐 판매: 로블록스는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는 가상 화폐인 로벅스(Robux)를 판매한다. 사용자들은 로벅스를 구매하여 게임 내 아이템,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요소, 특별한 능력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 게임 개발자들은 로벅스를 통해 자신의 게임 내 아이템과 콘텐츠를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로블록스는 이 거래에서 수수료를 얻는다.

로블록스 프리미엄: 사용자는 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프리미엄 멤버십을 통해 매달 일정량의 로벅스를 받으며, 특정 아이템에 대한 독점 접근 권한을 얻는다. 또한, 프리미엄 사용자들은 자신이 생성한 아이템을 판매할 때 더 높은 수익 비율을 받을 수 있다.

광고 및 브랜드 협업: 로블록스는 플랫폼 내에서 광고 및 브랜드 협업을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한다. 예를 들어, 유명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특정 게임 이벤트나 아이템을 제공하여 수익을 올린다.

개발자 수익 프로그램: 로블록스는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게임을 개발한 개발자들과 수익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발자는 자신이 만든 게임을 통해 발생한 로벅스 수익의 일부를 실질적인 화폐로 전환할 수 있다.

제품 및 서비스 시장 점유율

사용자 수: 2023년 기준으로 로블록스는 매월 약 2억 1천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경쟁 플랫폼들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치다.

시장 점유율: 로블록스는 전 세계 게임 플랫폼 시장에서 약 8%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

경쟁사

마인크래프트(Minecraft): 마인크래프트는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블록을 쌓고 자신만의 세상을 창조할 수 있는 게임으로, 로블록스와 유사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 모델을 가지고 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Fortnite Creative): 에픽게임즈(Epic Games)의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 모드는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맵과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로블록스와 경쟁하고 있다.

코어(Core): 매틱스 소프트웨어(Manticore Games)가 개발한 코어는 로블록스와 비슷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쉽게 게임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함.

로블록스 장점

플랫폼 확장성: 로블록스의 사용자 기반이 커질수록 더 많은 개발자와 플레이어들이 플랫폼에 참여하게 되며, 이는 플랫폼 내 콘텐츠의 다양성과 품질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한다.

교육적 가치: 로블록스는 코딩과 게임 개발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여러 교육 기관과 협력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러한 교육적 가치는 로블록스를 다른 게임 플랫폼과 차별화하는 중요한 요소다.

멀티 플랫폼 접근성: 로블록스는 PC, Mac, iOS, Android, Xbox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근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블록스 주요 고객사

어린이와 청소년: 로블록스는 특히 8세에서 18세 사이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인기가 많다. 이들은 로블록스의 주요 사용자층을 형성.

게임 개발자: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게임을 개발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개인 개발자들도 주요 고객으로, 이들은 플랫폼 내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브랜드 및 미디어 기업: 로블록스는 다양한 브랜드 및 미디어 기업과 협력하여 플랫폼 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예를 들어, 영화 개봉과 연계한 특별 이벤트나 브랜드 아이템 판매 등이 있다.

교육 기관: 로블록스는 여러 교육 기관과 협력하여 코딩 교육 및 게임 개발 워크숍을 진행하며,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로블록스를 학습 도구로 사용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국 게임 회사 로블록스의 목표주가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게임 관련주 – 3. 그라비티 (GRVY)

미국 게임 관련주 - 3. 그라비티 (GRVY)

세 번째 미국 게임 관련주는 그라비티이다.

회사 사업모델

라그나로크 온라인: 그라비티의 가장 대표적인 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MMORPG 장르로, 200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게임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특히 동남아시아와 남미 시장에서 강력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매출은 회사 전체 매출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모바일: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출시되어 성공을 거두고 있다. “라그나로크 M: Eternal Love”와 같은 모바일 게임은 원작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여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 및 서비스 시장 점유율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MMORPG 시장에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동남아시아와 남미에서 강력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정확한 시장 점유율은 지역별로 상이하지만, 한국 MMORPG 시장에서 약 5~1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경쟁사

넥슨(Nexon): 넥슨은 다양한 MMORPG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메이플스토리”, “바람의 나라”, “마비노기” 등이 있다.

엔씨소프트(NCsoft): “리니지” 시리즈를 비롯한 여러 인기 MMORPG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넷마블(Netmarble):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세븐나이츠”, “리니지 2 레볼루션” 등의 게임으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라비티 장점

라그나로크의 브랜드 파워: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게임으로, MMORPG 장르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IP 확장성: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는 게임 외적인 분야에서도 IP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그라비티는 한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지화 전략: 각 지역의 문화와 유저 성향을 고려한 현지화 전략은 게임의 수명을 연장하고 유저 참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그라비티 주요 고객사

MMORPG 유저: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포함한 그라비티의 게임을 즐기는 전 세계의 MMORPG 유저들이 주요 고객층이다.

미국 게임 회사 그라비티의 목표주가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게임 관련주 – 4. 넷이즈 (NTES)

미국 게임 관련주 - 4. 넷이즈 (NTES)

네 번째 미국 게임 관련주는 넷이즈이다.

회사 사업모델

넷이즈(NetEase, Inc.)는 중국의 주요 인터넷 기술 회사 중 하나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자 상거래, 음악 스트리밍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게임 산업에서는 중국 내에서 텐센트와 함께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 중 하나로 꼽힌다.

자체 개발 게임: 넷이즈는 자체 개발한 게임들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환수지약, “대화서유”, “음양사”, “나인티 나인 나이츠” 등이 있으며, 이들은 넷이즈의 가장 큰 수익원이다.

라이선스 게임: 넷이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하스스톤”과 같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게임을 중국 내에서 서비스하는 등, 외부 게임을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도입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제품 및 서비스 시장 점유율

중국 게임 시장: 넷이즈는 중국 게임 시장에서 약 2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텐센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게임 회사로 자리 잡고 있다. 넷이즈의 게임들은 중국 내에서 매우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MMORPG와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경쟁사

텐센트(Tencent): 텐센트는 넷이즈의 가장 큰 경쟁사로, 다양한 인기 게임을 보유하고 있다.

완미세계(Perfect World): 완미세계는 중국 내에서 잘 알려진 또 다른 게임 개발사로, “주선(诛仙)”, “완미세계” 등의 게임으로 넷이즈와 경쟁하고 있다.

샨다 게임즈(Shanda Games): 샨다는 중국의 주요 게임 개발사 중 하나로, 여러 인기 게임을 보유하고 있으며 넷이즈와의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넷이즈 장점

자체 IP 개발 및 유지: 넷이즈는 다양한 인기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게임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IP는 넷이즈의 장기적인 수익 창출에 기여하며, 경쟁사들과의 차별성을 제공한다.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넷이즈는 중국 내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첨단 기술 활용: 넷이즈는 인공지능(AI),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등 첨단 기술을 게임 개발에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넷이즈 주요 고객사

게임 유저: 넷이즈의 게임을 즐기는 전 세계의 개인 유저들이 주요 고객층이다.

음악 스트리밍 사용자: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의 사용자는 주로 젊은 세대로, 이들은 음악 스트리밍과 다운로드를 통해 넷이즈의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다.

전자 상거래 파트너: 넷이즈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Yanxuan은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 파트너는 넷이즈의 전자 상거래 사업에 기여하고 있다.

미국 게임 회사 넷이즈의 목표주가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게임 관련주 – 5. 테이크투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TWO)

미국 게임 관련주 - 5. 테이크투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TWO)

다섯 번째 미국 게임 관련주는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회사다.

회사 사업모델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ake-Two Interactive Software, Inc.)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주요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회사로, 다양한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를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테이크투는 록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와 2K 게임즈(2K Games)라는 두 개의 주요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그랜드 테프트 오토(GTA)” 시리즈: 테이크투의 가장 대표적인 게임 시리즈로, 록스타 게임즈가 개발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특히 “GTA V”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수억 장이 판매되었다. GTA 시리즈는 테이크투의 주요 매출원 중 하나다.

“레드 데드 리뎀션(Red Dead Redemption)” 시리즈: 이 시리즈 역시 록스타 게임즈가 개발한 오픈 월드 게임으로, 서부 개척 시대를 배경으로 한 강력한 스토리와 그래픽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많은 판매고를 올렸다.

“NBA 2K” 시리즈: 2K 게임즈가 개발한 NBA 2K 시리즈는 매년 업데이트되는 스포츠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다. 이 시리즈는 테이크투의 매출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며, 특히 북미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제품 및 서비스 시장 점유율

글로벌 게임 시장: 테이크투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약 8~1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주로 GTA 시리즈와 NBA 2K 시리즈의 높은 판매량에 기반한 수치다.

북미 시장: 테이크투는 특히 북미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으며, GTA와 NBA 2K 시리즈가 지속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경쟁사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EA): EA는 테이크투의 주요 경쟁사 중 하나로, FIFA 시리즈, 매든 NFL, 배틀필드 시리즈 등 다양한 인기 게임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 게임 분야에서 NBA 2K와 경쟁하고 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등 다양한 인기 게임을 통해 테이크투와 경쟁하고 있으며, 특히 FPS 장르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유비소프트(Ubisoft): 유비소프트는 어쌔신 크리드, 파 크라이, 저스트 댄스 등 다양한 게임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픈 월드와 액션 어드벤처 장르에서 테이크투와 경쟁하고 있다.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장점

프랜차이즈 파워: GTA, 레드 데드 리뎀션, NBA 2K 등은 테이크투의 핵심 프랜차이즈로,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주요 고객사

콘솔 및 PC 게이머: 테이크투의 게임을 즐기는 전 세계의 개인 유저들이 주요 고객층이다. 이들은 PC, Xbox, PlayStation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테이크투의 게임을 플레이하며, 테이크투의 가장 중요한 수익원이다.

모바일 게이머: Zynga 인수를 통해 테이크투는 모바일 게임 사용자층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로 구성되어 있다.

미국 게임 회사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의 목표주가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모르면 망하는 주식 기초정보

회전율과 누적 수익률png

위 사진은 자본시장연구원에서 가져온 통계다. 거래 회전율이 높을수록 누적수익률이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쉽게 말하면 단기간 매수 매도를 많이하면 할수록 투자 수익률이 낮다는 사실이다. 개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글을 읽어봐야 한다.

1. 주식 투자 망하는 개인들의 공통점 (링크)

2. 주식 매도 원칙 5가지 (링크)

3. 해외 장기투자 주식 추천 (링크)

4. 우상향하는 주식 주도주 찾는 방법 (링크)

5. 상한가 주식, 다음날 패턴 특징 (링크)

6. 최저가 국내 증권사 수수료 (링크)

7. 중장기 주식 종목 선정 기준 (링크)

글로벌 기업 관련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