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애플 주가에 관한 영어 뉴스를 번역한 것입니다. 뉴스 원문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
애플 목표 주가
Apple 주식이 최근 몇 달 동안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제조사가 인공지능(AI) 발전 측면에서 뒤처졌다는 이야기에서 이제는 잠재적 선도자로 변모한 것입니다. 문제는 주가가 얼마나 더 오를 수 있을까입니다.
Apple (AAPL) 주식은 금요일에 0.2% 상승하여 $210.13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주가는 최근 3개월 동안 22% 상승했으며, 최근 전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발표된 AI 전략에 힘입어 상승했습니다.
앞으로 주가의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주로 수익 기대치를 기반으로 한 월스트리트의 집단 지혜입니다. 현재로서는 Apple의 상승세가 거의 끝난 것 같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FactSet에 따르면 월스트리트 전체에서 Apple의 평균 목표 주가는 $207.99입니다. 이는 현재 주가보다 낮지만, 이 평균에는 Apple이 AI 계획을 발표하기 전 설정된 목표가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WWDC 행사 이후 설정된 목표를 기준으로 하면 평균이 약 $214로 나타납니다. 이는 여전히 작은 상승 여지를 나타냅니다.
회의적인 이유는 Apple의 현재 가치 평가가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에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Apple 주식은 향후 12개월 동안 예상되는 주당 순이익(EPS)의 30배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S&P 500의 21배보다 43% 높은 수치입니다. FactSet 데이터를 사용한 Barron’s 계산에 따르면 Apple의 가치 평가가 S&P를 초과한 평균 프리미엄은 지난 10년 동안 26%입니다.
높은 프리미엄은 Apple이 수익의 더 높은 배수로 평가될 여지가 거의 없음을 시사합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수익 면에서 놀라움을 기대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분석가들은 Apple의 EPS가 2025년과 2026년에 연평균 약 8%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AI를 탑재한 iPhone이 이러한 기대를 넘어서는데 도움을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Melius Research 분석가 Ben Reitzes는 최근 Apple의 EPS가 2026 회계 연도에 $9.50에 이를 수 있다고 썼습니다. 이는 현재 수준에서 15% 범위의 iPhone 매출 성장이 가능할 때 가능한 수치입니다. 같은 해의 합의 예측치는 $7.96입니다.
Reitzes는 Apple 주식의 목표 주가를 $227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합의보다 나은 수치지만, 현재 수준에서 8% 상승을 의미하며, 이는 상당히 낙관적인 추정치에 기반한 것입니다.
Apple이 의미 있게 더 오르려면 투자자들은 AI가 현재 수익 예측을 신속하게 무효화할 것이라는 내러티브를 믿어야 할 것입니다. Wedbush의 Daniel Ives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월스트리트 전체에서 Apple 주식에 대한 가장 높은 목표치를 $275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Ives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AI가 iPhone 판매를 증가시킬 잠재력보다는 Apple의 서비스 매출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더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서비스는 Apple의 최신 회계 연도에서 $85.2억의 매출을 기여했으며, iPhone 매출은 $201억이었습니다. 서비스는 9% 성장했지만 iPhone 매출은 감소했으며, 서비스는 훨씬 높은 마진 사업입니다.
“우리는 Apple 생태계에 도입되는 AI 기술이 서비스와 iPhone/하드웨어 측면 모두에서 충분한 수익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성장 스토리에 주당 $30에서 $40를 추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Ives는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