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종목분석

빅히트 주가전망 부정적인 이유

by 우량주 2020. 10. 24.
300x250

 

엔터테인먼트의 대장 빅히트가 지난주에 상장을 했다. 상장하기 전부터 청약 경쟁률이 역대 최고였으며 1억을 넣어야 2주를 겨우 받을 수 있다는 소문이 있었다. 

 

기대를 품고 상장을 했는데 장초반 상한가를 갔지만 거센 매도에 연일 하락을 하였다. 최고점에서 지금까지 약 -50%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 언제까지 빅히트 주가가 내려갈까? 많이 하락했는데 이제 사도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라면 꼭 이 분석글을 읽어주길 바란다.

 

빅히트

 

1. 빅히트 주가 왜 떨어질까?
2. 빅히트 주식의 적정가격은?
3. 빅히트 주식 환불될까?

빅히트 주가 왜 떨어질까?

옛말에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게 없다고 했다. 빅히트가 상장하기 전부터 언론에서 좋은 이야기만 나오고 상장 첫날 상한가, 따상을 간다고 언론 플레이를 하였다. 우리 순진한 개인들은 그 말만 믿고 덥석 산 투자자들이 많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전에 카카오 게임즈, SK바이오팜이 상한가를 갔는 좋은 추억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사면 수익 날 것이라고 착각을 했다. 나의 주식 경험상 새롭게 상장되는 주식은 안 사는 게 답이다. 주가의 가치를 떨어서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이다. 상장 초반에는 투자라기보다는 투기판에 가깝다. 눈치싸움이다. 

 

그럼 왜 떨어질까? 빅히트의 매출과 영업이익에 비해 고평가였다. 상장 첫날 시총이 10조가 넘었다. 이런 개거품이 어디 있나? 왜 빅히트가 거품인지 아래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가 간다.

 

출처- 디지털 타임즈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게 영업이익이다. 빅히트가 4개 엔터테인먼트 회사 중 영업이익은 1위다. 2위가 JYP다. JYP와 빅히트 영업이익은 약 2배 조금 넘게 차이 난다. JYP 시가총액은 1조 2000억 수준이다. 그러면 빅히트 시가총액은 2조 4000억 수준에 와야 하지 않을까???

 

나머지 SM, YG엔터테인먼트도 시가총액이 1조가 넘지 않는다. 

 

 

왼쪽 - 빅히트 오른쪽 JYP

 

빅히트 2020년 예상 영업이익은 1184억 원, 제이와이피는 417억, 빅히트가 JYP보다 3배 더 많다. 그럼 현재 빅히트의 적정 시가총액은 3조6000억원이 나와야 하는 셈이다. 3조 6000억이 오면 빅히트 주식을 사야 하는 게 아니라 그 시가총액이 딱 적정 가격이다는 말이다. 매수하기에는 매력적이지는 않다. 

 

빅히트가 기술적 반등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나온다면 얼른 탈출하기는 희망해본다. 

 

 

빅히트 주식환불 가능?

빅히트 주가가 떨어지니 빅히트 주식을 환불하고 싶다는 말이 투자자에서 나온다. 얼마나 투자에 대해서 모르면 이런 말이 나올까 싶다. 주식의 결정은 자기가 하기 때문에 환불은 절대 없다. 분명 계좌를 만들기 전에 주식투자는 고위험군 재테크에 속하기 때문에 경고를 했고, 거기에 자기가 직접 동의를 했기 때문에 소송을 해도 환불은 되지 않는다. 

 

 

빅히트

 

 

지금 수익낼 주식 추천주

 

텔레칩스 주가전망 장기적으로 기대되는 이유

이 글은 기업 투자시 반드시 알아야 될 것을 주식초보를 위해 쉽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기본적분석 + 기술적분석 + 주식경험 + 투자마인드 4박자를 갖추어야 주식시장에서 잃지 않는 투자가가

korearichmaker.com

 

덕산테코피아 주가전망 나쁜게 하나 없다

1. 덕산테코피아 사업구조 2. 덕산테코피아 실적 3. 덕산테코피아 주가전망 덕산테코피아 매출구조 덕산테코피아는 OLED와 반도체 소재 사업을 영위한다. 2021년 반도체 사이클이 호황이 오는만큼

korearichmaker.com

 

펩트론 주가전망 파이프라인 종류

1. 펩트론 사업구조 2. 펩트론 실적 3. 펩트론 주가전망 펩트론 파이프라인 펩트론은 연구용 펩타이드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해당 품목 판매액을 제품매출로 인식하고 있다. 펩트론은 대웅제

korearichmak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