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종목분석

조선 관련주 주가전망 하락하는 이유 (LNG선 대장주)

by 1인지식기업 우량주 2020. 11. 25.
300x250

조선 관련주들이 바닥에서 빠르게 급등을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조선, 철강, 건설회사들은 사양산업이라 쳐다보지 않는다. 조선업 기술력은 한국이 최강인데, 중국의 저가선박 시장 침투와 글로벌 경기 불황, 과잉공급으로 많은 회사들이 도산을 했다. 

 

 

최근래에 조선사들이 LNG선 수주를 많이 하면서 최근 시세가 급등을 하고 있다. 국제해사기구(IMO)가 2020년 1월부터 황 함유량을 규제키로 하면서 친환경 선박인 LNG(액화천연가스)선 수요 증가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 현대미포조선
2. 한국조선해양
3. 삼성중공업
4. 대우조선해양
5. 한진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특수선, 중소형선박 위주의 조선업체로 주려 선박은 PC선(석유화학제품운반선) 나머지는 BC선, LPG선, PCTC선을 생산하고 있다. 재무를 살펴보면 꾸준히 2조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몇 년 동안 적자 한번없이 흑자를 내고있다. 

 

영업이익률은 3%, 부채비율은 40%대로 안정적인 편에 속한다.  

 

 

조선주

 

 

 

한국조선해양

조선, 플랜트, 엔진 사업을 영위 중이고, 탱커선(유조선 등 액체화물을 운반하는 선박) 주력의 국내 빅3 조선사, 예전에는 현대중공업이었다. 매출은 평균 15조로 높지만 그에 비해 영업이익률은 형편없이 낮다. 

 

매출 중 조선 비율이 84%로 가장 높다. (드릴십, 원유운반선, 컨테이너선, 정유제품운반선, LNG선, 군함 등)

 

 

 

 

삼성중공업 

LNG 운반선, LNG FPSO, 컨테이너선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조선사로 원유운반과 해상화물을 용도로 생산한다. 

 

매년 매출은 평균 7조이지만 영업이익은 계속해서 마이너스다. 

 

 

​​

대우조선해양

 



상선, 해양플랜트, 군함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조선사로  대우조선해양의 주의할 점은 매출이 매년 하락을 하고 있다. 

 

 

매출이 하락하는 이유는 대우조선해양의 조선 시장점유율은 하락 중이다. 반면에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은 점유율이 늘어나고 있다. 이 부분에 조선관련주 투자를 유의해야 한다. 

 

 

 

한진중공업

 

한진중공업은 조선과 건설사업을 영위한다. 조선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22% 낮은편에 속한다. 주로 특수선을 만들며 사업보고서에는 LNG는 찾을 수 없었다. 한진중공업을 투자할 때는 이부문에 유의하자. 

 

매출은 평균 1.6조이며 2019년부터는 영업이이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을 했다. 주목해야할 점은 부채비율이 매년 낮아진다는 점이다.

 

 

 

 

무료 주식 추천주

 

휠라홀딩스 주가 실적 전망

​ 휠라홀딩스 주가 실적 전망을 해보자. 1. 휠라홀딩스 사업구조 2. 휠라홀딩스 실적 3. 휠라홀딩스 앞으로의 전망 1. 휠라홀딩스 사업구조 휠라홀딩스는 휠라코리아의 지주사이다. 휠라코리아

korearichmaker.com

 

 

 

 

당신이 좋아하는 관심 콘텐츠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