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싱가포르

싱가포르 가든즈 바이더 베이 플라워돔 가는방법 티켓 가격

by 1인지식기업 우량주 2020. 10. 15.
300x250

가든즈 바이더 베이 플라워돔

 

안녕하세요. 2014년부터 싱가포르에서 거주 중인 N 잡러입니다. 현재 한국인을 위한 싱가포르 여행 관련 전문 NO.1 블로거입니다. 제 블로그 싱가포르 여행 정보를 참고하셔서 동행자분들과 즐거운 추억 만드셨으면 합니다. 

 

말은 생생한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구어체로 하겠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봄을 느낄 수 있는 곳

 

일 년 내내 덥고 습한 기후인 싱가포르에서 가끔 봄 날씨와 꽃 냄새가 그립다면 가든즈 바이더 베이 플라워 돔 방문을 추천한다. 플라워 돔 가는 방법은 싱가포르 베이프런트 MRT역에서 내린 후 안내 표지판을 따라가면 웅장한 슈퍼트리가 나온다. 날씨도 좋고 하늘도 예뻤다.

 

영화 아바타에 나온 숲에 온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가든즈 바이 더 베이 슈퍼트리는 다른 포스팅에 적어뒀다. 슈퍼트리를 따라 안 쪽으로 들어가면 2개의 돔이 보인다. 먼저 매표소에서 플라워 돔과 클라우드 포레스트를 두 곳에 들어갈 수 있는 티켓을 샀다.

 

 

티켓 가격은 28$  만약 클라우드 포레스트 나 플라워 돔 한 곳만 방문한다면 티켓가격은 20$이다. 

그렇게 설레는 마음으로 플라워 돔으로 들어갔다. 문을 열자마자 시원한 바람이 나의 더위를 빠르게 식혀주었다. 순간적으로 기분이 좋았다.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아주 큰 유리로 된 스케일의 돔을 보고 감탄이 나왔다. 유리로 되어있어서 돔 밖의 햇빛이 자연스럽게 통과된다. 돔 안에 나무와 식물들은 햇빛을 통해 광합성을 해서 건강히 자랄 수 있다.  

 

플라워 돔은 8개 가든으로 나누어진다. 

 

SUCCULENT GARDEN 

THE BAOBABS 

AUSTRALIAN GARDEN

SOUTH AFRICAN GARDEN

SOUTH AMERICAN GARDEN

CALIFORNIAN GARDEN 

OLIVE GROVE 

MEDITERRANEAN GARDEN (지중해 가든)

 

입구를 통과하면 먼저 SUCCULENT GARDEN 이 나온다.  선인장과 나무들이다. 뾰쪽 뾰족한 선인장이 고슴도치처럼 옹기종기 붙어있다. 한국에서도 흔하게 본 식물이라  가볍게 보고 넘어갔다.

 

 

 

선인장을 넘어가면 바오밥 나무가 나온다. 어린왕자 책을 읽어 본 사람 이라면 바오밥 나무는 한번쯤 들어봤을 거라고 생각한다. 수명이 아주 긴 나무다. 나무줄기가 굵지만 속이 비어 있어서 재목으로는 쓸모가 없다. 아프리카 코끼리들이 뜯어먹기도 한다. 

 

 

나무 조각으로 새 모양을 만들어놨다.  마치 살아있는 독수리 느낌이 난다.

 

싱가포르 플라워 돔은 2015년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큰 유리 온실이다. 150개 종의 식물과 3만 개 식물이 살고 있는 곳이다. 많은 사람들이 예쁜 식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다. 어린아이에게 세계관을 넓혀 줄 수 있는 좋은 장소다. 

야자수 아래에 있으니 더운 적도에 온 느낌이 든다. 하지만 플라워 돔 실내는 아주 쾌적하다. 

지중해 가든에서 볼 수 있는 나무다. 나무줄기에 한국 소나무 솔 모양이 달려 있다. 태어나서 지중해에 가보지 않았으니 이렇게 라도 간접 체험을 해보자. 

플라워 돔에 가장 인상 깊었던 나무다.

 

플라워 돔 안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 예쁜 정원에서 식사를 하면 어떤 기분일까? 드라마에 나오는 대 저택에서 커피를 마시는 주인공이 떠오른다. 

다음은 플라워 필드에 왔다. 이렇게 다양한 꽃을 한 번에 모아둔 장소가 어디 있을까? 플라워 돔에서 평생 볼 꽃을 다 봤다. 꽃을 뒤로하고 사진을 찍으니 대충 찍어도 잘 나온다. 

 

보라색 코흘라비, 은색 세이지, 향긋한 파스텔 핑크와 복숭아 색의 윌리엄스 바이올렛 팬지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어린 시절 봤던 동화책에 나오는 마을에 온 기분이 든다. 플라워 돔 인테리어는 조금씩 바뀐다. 1시간이면 8개 구역을 사진도 찍으면서 볼 수 있다. 평소 식물을 좋아하거나 세계 다른 지역의 독특한 나무를 보고싶다면 플라워 돔 방문을 추천한다. 

 

더운 싱가포르에서 일로 지친 육체와 마음을 힐링하고 싶다면 한번쯤 플라워 돔 방문을 어떨까?

 

싱가포르 가든즈바이더베이 플라워돔 홈페이지

 

주소 - 18 Marina Gardens Dr Singapore 018953

영업시간 - 9AM - 9PM (마지막 입장 8:30 PM) 

전화 - 6420 6848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