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베트남

호치민 길거리 음식 종류 반미 반짜느엉 커피 월남쌈 반쎄오

by 1인지식기업 우량주 2020. 10. 17.
300x250

무이네 여행이 끝나고 다시 호치민으로 돌아왔다. 이번에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을 소개하겠다. 

 

 

반쎄오

 

반쎄오 쌀가루 반죽에 각종 채소, 해산물을넣고 반달 모양을 접어 먹는 베트남 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넓은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쌀가루 반죽에 넣어 얇게 편다. 반쎄오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집은 한 사람이 동시에 9~10개씩 만들기도 한다. 눈보다 손이 더 빠르다 휙휙휙~ 반쎄오의 쎄오는 한국말로 지글지글이라는 뜻이다. 

 

겉은 바삭하며 반죽 안의 재료는 아삭아삭하고 한 입을 베어물면 입 안에 해산물 향이 돈다.

월남쌈

 

우리나라에서도 흔하게 알려진 베트남 건강식이다. 월남쌈 역시 라이스페이퍼로 야채와 고기를 넣어 김밥처럼 말아서 먹는다. 소스에 찍어 먹으면 된다. 

 

Trung Nguyen Coffee

 

베트남에서 유명한 프렌차이즈 커피다. 스타벅스가 힘을 발휘 못하는 나라 1 곳이 베트남이다. 베트남은 세계 2위 커피 원두 생산국이다. 대부분 우리가 먹는 믹스커피의 원두인 로부스터다.  매장에 들어가면 커피 상품을 판다. 

 

나는 카페 쓰어다를 주문하고 실내로 들어갔다. 실내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한다. 바닥이 모래로 되어있다. 맨바닥으로 모래를 밝으니 부드럽고 시원했다. 카페 디자인 아이디어가 좋았다.

 

커피가 다 내려가면 따로 나온 아이스컵에 커피를 부어서 먹으면 된다. 베트남 커피는 한국 커피와 맛과 향이 다르니 여행 가면 꼭 먹어봐야 한다. 

 

주소 80 Đồng Khởi,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Vietnam

 

베트남 서브웨이 반미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한 반미, 호치민에서 반미로 가장 유명한 곳을 찾아갔다. 찾아가니 유명한 집이라서 줄이 길었다. 내가 후인호아에 도착했을 때  줄이 길게 서있었다. 한국사람이 아니라 대부분 현지인이었다. 현지인이 줄 서면 믿고 먹는다. 

 

 

메뉴가 간단해서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다. 직원들의 손이 엄청 빠르다 훅훅후구~ 몇 번 왔다 갔다 하면 반미 1개 완성. 2017년도에 35000동이었는데 지금은 얼마 할까? 

 

빵을 쌀로 만들어졌다. 반미 1개는 양이 많다. 먹고나면 배가 부르다. 맛은 소스가 없어서 그런지 심심했다. 

 

주소 - 26 Lê Thị Riêng, Phường Phạm Ngũ Lão,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Vietnam

영업시간 오후2시~ 오후 11시 

베트남 피자 반짜느엉

 

호치민 길거리를 걷다 보면 이렇게 자리를 잡고 반짜느엉을 파는 베트남 사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구운 라이스페이퍼에 계란, 치즈, 채소, 새우 등을 올려 라이스페이퍼를 반으로 접어 먹는다. 숯불에 구워서 겉은 바삭하다.  

 

가격대는 대략 1000 원한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에게는 맛있는 가성비 음식이다.

 

 

호치민 벤탄 야시장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벤탄 야시장, 우리는 커피를 사러 갔다. 베트남에 유명한 커피라고 다람쥐똥이라고 하는데 포장지에 다람쥐가 그려져 있어서 다람쥐똥이라고 한다. 베트남을 여행하면서 커피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커피 특유의 향과 맛, 한국에 돌아가서도 즐기고 싶었어 하나를 샀다. 

 

커피를 파는 곳이 많으니 여러 군데 가격을 비교해서 가장 싼 곳에서 사야 한다. 정해진 가격은 없는 것 같다. 

벤탄시장에는 저렴한 상품이 많으니 베트남 선물을 산다면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벤탄 야시장에서는 베트남 음식과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도 있다.

 

 

주소 - Thủ Khoa Huân,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Vietnam

LIST

댓글0